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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부동산,금융

무료로 받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얼마??

by 상쾌한큐 2024. 8.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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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고효율가전제품구매비용지원사업

한전에서 전기요금 복지할인을 받는 가구를 대상으로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이 있어 소개하겠습니다. 가전제품이 오래되어 교체하거나 새로 가전제품을 구입할 경우 구매 비용의 일부를 받을 수 있는 지원사업인데요. 이번에는 무료로 받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 무엇인지 그리고 환급되는 금액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한전에서 전기요금을 할인받는 복지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비용의 일정 금액을 지원해 주는 지원사업입니다. 

 

전기요금 복지할인을 받는 방법은 아랫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4.08.30 - [경제,부동산,금융] - 한전 전기요금 할인 방법!! 한전복지할인에 대해...

 

한전 전기요금 할인 방법!! 한전복지할인에 대해...

여름철 에어컨 사용량이 많아지고 전기요금도 많이 오른 요즘 전기요금이 부담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국가 유공자나 다가구,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 취약 계층에게 한전 전기요금을 할인해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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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처음 시행으로 매년 지원사업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은 1 가구당 최대 3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매년 갱신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령 작년에 10만 원을 받았다면 올해에는 20만 원까지 총 3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생명유지장치로 복지 할인을 받는 가구는 구입한 가전제품 구매가의 2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 대가족, 출산 가족은 10%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 세탁기, 진공청소기를 제외한 1등급 가전제품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024년 올해 구입한 가전제품만 해당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가전제품의 구매기간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이며, 지원사업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25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안타깝지만 2023년 구매한 가전제품은 신청대상이 아닙니다.

 

지원사업 대상 제품

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유선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까지 총 11개 품목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에어컨과 무선 진공청소기는 대상이 아닙니다. 

 

에너지소비효율 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이 아래 표와 맞는 제품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순번 품목 등급 적용기준시행일
1 냉장고 1 18.04.01 / 21.10.01
2 김치냉장고 1 17.07.01 / 23.05.01
3 에어컨 벽걸이 1 18.10.01 / 21.10.01
그외(시스템에어컨 제외) 1 ~ 3
4 세탁기 일반 1 ~ 2 18.07.01 / 22.11.01
드럼 1
5 냉온수기 저장식 1 18.01.01 / 24.07.01
직수식
6 전기밥솥 1 18.04.01
7 진공청소기(유선) 1~3 19.01.01
8 공기청정기 1 18.01.01 / 20.03.01
9 TV 1 18.01.01 / 22.01.01
10 제습기 1 16.10.01 / 24.07.01
11 의류건조기 1 20.03.01 / 24.04.01

 

라벨이 부착된 제품만 신청이 가능하며 라벨에서 에너지소비효율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사업 신청 방법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신청이 가능한 가전제품을 구매하셨다면 지원사업의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①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접속 후 "사업신청"을 선택하고 "대상자 확인"을 클릭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② 현재 적용받고 있는 복지 구분을 선택하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또는 고객번호, 동/호수를 입력합니다. 입력 완료 후 "조회"를 클릭하면 대상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서류 준비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을 확인할 수 있는 라벨, 제조번호와 시리얼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명판,  구매를 확인할 수 있는 구매영수증, 거래명세서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의 거래(구매) 내역서, 영수증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아닌 가구원이 신청할 경우 필수 서류 외 주민등록번호의 뒷자리가  비공개된 주민등록등본을 추가로 준비하면 됩니다. 

 

사회복지시설에서 신청을 할 경우 필수 서류와 함께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계좌 등록

 

지원금을 받을 계좌번호를 등록하면 한전에서 최종 서류검수 후 등록된 계좌 번호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신청자 본인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 사업신청 → 계좌등록 → 계좌이체 약정 → 계좌이체 약정 내용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하기  → 휴대전화 본인인증 → 약정자 정보, 약정계정 정보, 신분증 사본 서류 등록 → 약정정보 입력완료

 

사업 신청

 

대상자 확인, 서류준비, 계좌 등록을 마쳤다면 사업신청을 하면 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 사업신청 → 사업신청 → 사업신청 대상 선택(본인 신청, 가구원 신청, 사회복지시설 신청)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 약관 동의서 동의 → 신청자 정보 입력(가구원 신청 시 등본 추가 등록, 가회복지시설 신청 시 사업자정보 추가 등록)  → 구매정보 입력 → 준비한 증적 등록(라벨,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 → 신청완료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내역 확인"에서 신청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매뉴얼도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복지할인 고효율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매뉴얼(2024).pdf
2.43MB


 지금까지 무료로 받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 무엇인지 그리고 환급되는 금액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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