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24 무인 민원 발급기 위치와 발급 가능 서류 총정리!!!
민원 문서를 신청할 때 가까운 주민센터의 창구에서도 신청할 수 있지만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는 대기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때 무인 민원 발급기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민원 서류를 빠르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문서는 지문 인식을 통해 본인 인증만 하면 발급이 가능하며, 일부 문서나 대리인 발급을 하는 경우에는 주민센터의 창구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인 민원 발급기의 위치와 발급 가능한 서류 목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인민원발급기는 전국에 6,224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대부분 주말과 공휴일 24시간 운영하는 곳이 많습니다. 민원 서류의 종류에 따라 발급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단, 운영시간과 발급 수수료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 무인 민원 발급기의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은 대부분의 주민센터에 설치가 되어 있으며 지하철이나 병원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정부 24에서 무인민원 발급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서류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토지/지적/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촌, 병적, 지방세, 건축(법원), 제적, 가족관계, 교육, 수산, 국세, 건강보험, 고용-산재보험, 여권, 국민연금 관련 서류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무인 민원발급기에 따라 발급 종수와 발급 가능 시간은 다를 수 있으며 수수료도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인 민원 발급기의 위치와 발급 가능한 서류 목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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